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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타크래프트 개선요구사항

오랑우탄을쏘다 2018. 4. 19. 20:34

스타크래프트 개선요구사항


1. 스타크래프트의 업그레이드 방식은 바뀌어야 한다.
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특정 건물을 짓고 그 건물을 유지해야 하는 방식이어야 한다. 테란의 경우는 아카데미와 유사한 개념을 연장시키고, 프로토스과 저그는 종교적인 사원을 건설하는 개념을 도입해서 이런 건물들이 지어 졌을 때 개별 유닛들의 능력이 배가 되는 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.
물론 업그레이드를 관장하는 건물의 인내력은 일반 건물들보다 최소한 3-4배 정도는 높아야 할 것이다. 건물이 파괴되어 갈 수록 모든 유닛들의 전투력이 조금씩 사드라들게 해야 하는 것이다.


2. 특정 유닛에게 신내림을 뜻하는 개념을 적용할 필요도 있다.
특정 유닛의 살상경력이 일정 수준이상 될 경우, 또는 생산된 후 10분이상 살아있을 경우에 그 유닛의 방어력이 다블에 다블이 되어 왠만해선 죽이지 못하게 해 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. 공격력은 살짝만 높여주거나 공격력이 올라가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. 왠만해선 죽지 않는 불사신을 만들어 주고, 200카운트에서도 열외해 주어야 할 것이다.


3. 테란의 배틀그루저의 운용방식이 바뀌어야 한다.
배틀크루저는 필요한 건물이 모두 구비되면, 커맨드센터가 그냥 배틀크루저가 되는 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. 배틀크루저 생산 준비가 된 뒤에는 커맨드센터를 짓고, 이를 띄우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단발의 여러 레이저가 적들의 유닛에게 발사되는 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. 
목표를 지정해서 공격할 수 있는 야마토건은 유지하고, 심지어 레이다로 특정 위치를 밝혀 놓기만 하면 장거리 발사까지 가능하게 바꿔야 할 것이다. 물론 파괴되기 까지 견디는 능력을 훨씬 더 늘려줘야 한다.
스컨비(SCV)에 의해 고쳐지려면 반드시 착지상태, 또는 정비모드가 되어야 한다. 이는 테란의 다른 공중유닛들에게도 동일하게 착지, 또는 정지라는 개념을 별도로 마련하고, 이에 더 나아가 착지 중에 좀 더 수리가 빨리되는 개념도 반영해야 할 것이다.